전자태그(ESL) 기반 물류관리시스템 특허 출원 > 공지사항 누리디에스엠(주)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전자태그(ESL) 기반 물류관리시스템 특허 출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누리디에스엠(주) 댓글 0건 조회 2,884회 작성일 23-05-16 09:41

본문

esltag.jpg





누리디에스엠(대표 이삼래)이 전자태그(ESL) 기반 물류관리시스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현재 물류센터(창고)에서는 고객의 주문에 의한 제품의 출고를 위해서는 제품이 놓인 선반에서 물건을 찾아서 포장을 한다. 물건을 찾기 위해서는 작업자는 전산으로 피킹 지시서(Picking Order)를 출력(Paper Out)하여 피킹 작업을 한다. 또한, 피킹 작업을 완료한 후에는 수작업으로 작업 완료를 전산에 입력한다.

전자태그(ESL)기반 물류관리시스템(WMS)은 피킹 지시서를 전자태그 화면에 무선으로 표시하여 작업자가 실시간으로 피킹 작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피킹 작업을 완료한 후 표시기에 있는 버튼을 누름으로서 자동으로 작업을 완료함을 전산에 전송하는 무선 물류관리 시스템이다.

전자태그(ESL)를 활용한 이유에 대해 누리디에스엠 관계자는 작업 현장에서 작업지시서를 확인하고, 종이 출력을 하는 작업을 없앰으로써 친환경적이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작업 지시 및 완료를 전자태그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하여 작업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전자태그(ESL) 기반 물류관리시스템의 특별한 기능으로 전자태그 화면의 피킹 정보 및 작업 완료를 동시에 나타낼 수 있으며, 전산 정보를 무선(ZigBee/WiFi)으로 전자태그에 전송할 수 있다.

누리디에스엠 관계자는 "전자태그(ESL) 기반 물류관리시스템을 기존 유선 피킹 시스템을 대체하고, 물류센터의 실시간 출고 관리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